수유·육아 여름철 뽀송뽀송 아기 엉덩이 관리
본문
안녕하세요.
여름철 아기 엉덩이 관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철, 아기 엉덩이가 습해지면 쉽게 짓무르기 쉬워요.
아기 엉덩이 발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아기 엉덩이 발진원인
장시간 기저귀를 차고 있게 되면 아기 엉덩이에 땀이 차 습해져서 피부를 자극하기도 하고 엉덩이와 성기, 사타구니 등에
소변 분해 산물이 닿아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여름철 아기 엉덩이 관리 수칙
1. 기저귀를 자주 벗겨주기 하루에 1~2회 30분에서 60분 정도 엉덩이를 환기시켜주면서 피부를 건조해 주세요.
만약 피부가 짓무른 상태이면 더 자주 벗겨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2. 깨끗한 엉덩이를 유지하기 엉덩이에 대소변 및 분비물이 묻지 않게 관리해 주세요.
대소변의 분비물들은 피부 잘진의 큰 원인 중에 하나이기 떄문에 청결하게 유지해 주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3. 보습제 충분히 바르기 엉덩이를 씻었다면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이 물기를 닦아주고 충분히 말린 뒤 아기용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세요.
4.기저귀를 느슨하게 채우기 여름철에는 기저귀 안이 더 습해지기 쉽기 떄문에 통풍이 잘 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허리 밴드 부분에 어른 손가락 두 개가 들어갈 정도로 여유 있게 채워 주세요.
아기 엉덩이 발진 대처법
아기의 피부가 빨갛고 거칠어졌다면 홍반이 생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만히 놔두면 더 심해지거나 이차 감염이 생길 수 있으니 즉각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우선 기저귀를 자주 갈아주세요. 피부 손상이 심하다면 발진크림을 사용해서 관리해 주세요.
만약 피부 표면이 하얗게 각질이 벗겨지거나 종기와 진물이 생긴다면 전문의의 처방을 받아 연고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연고는 엉덩이를 꺠끗이 씻긴 후 물기를 제거한 수 적당량을 얇게 펴 발라주세요.
지금까지 여름철 뽀송뽀송 아기 엉덩이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무덥고 습한 여름 우리 아기의 뽀송뽀송한 엉덩이 지켜나가요.